성인 인증 문자는 왓챠가 아닌 신용정보업체인 (주)KCB에서 발송해요. 스팸, 저장 공간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문자가 수신되지 않을 수 있지만 정확한 원인은 왓챠가 아닌 (주)KCB 또는 사용하시는 통신사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세요.
아래와 같은 경우 성인 인증 문자를 받을 수 없어요.
1. 통신사의 '인증보호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요청
1. 통신사의 '인증보호서비스'에 가입한 경우: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해지 요청
해지한 후에도 문자가 안 온다면 기기를 재부팅해 주세요.
2. 본인 인증 문자의 발신 번호(02-708-1000) 혹은 지역번호 (02)가 휴대폰에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2. 본인 인증 문자의 발신 번호(02-708-1000) 혹은 지역번호 (02)가 휴대폰에 스팸 번호로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
- Android 기기: 문자 앱 > 설정 > 메시지 차단 메뉴에서 '수신 차단', '차단 문구' 같은 메뉴에 차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Apple 기기: 설정 앱 > 메시지 > 차단된 연락처에 차단된 내용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또한, 설정 앱 > 메시지 > '알 수 없는 발신자 필터링하기' 가 ON 상태라면 OFF 로 변경해 주세요.
3. 모바일 기기에 스팸 차단 App이 설치되어 있다면 삭제해 주세요.
위의 세 가지 모두 진행하신 후에도 문자 수신이 안 된다면 아래 본인인증업체 고객센터에 연락 후 문의 부탁드려요.
(주)KCB 고객센터: 02-708-1000
진행 과정에 어려움이 있거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문의 등록]으로 문의해 주세요.
진행 과정에 어려움이 있거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아래 [문의 등록]으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