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재생 시 원활한 감상을 위해 네트워크 상태에 따라 자동 화질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1. 스트리밍 서비스는 네트워크 영향을 많이 받아요. 네트워크 속도를 확인해 주세요.
http://www.speedtest.net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FHD(1080p) 화질 영화의 경우 버퍼링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대략적인 다운로드 속도는 최소 40Mbps(5MB/s) 이상이에요.
2.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전원을 약 30초 정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3.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가 사물에 가려져 있다면 잠시 다른 곳으로 옮겨주세요.
4. 공용 네트워크(기숙사/카페/학교 등)를 사용하나요? 대부분의 공용 네트워크는 대역폭이 제한되어 네트워크 속도가 느릴 수 있어요.
5. 다른 Wi-fi 혹은 LTE가 있다면 연결 후 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6. VPN(ip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신 경우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VPN을 사용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7. 감상하시는 기기를 재부팅해 주세요.
* 원본 자체가 저화질인 일부 콘텐츠(오래전에 제작된 작품 등)의 경우 원활한 네트워크 환경이라도 고화질로 자동 변환되지 않아요.
* 최신 기기의 경우에도 기기 스펙에 따라 고화질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어요.
* '앱 > 오른쪽 상단 프로필 > 나의 왓챠 > 재생 > 비디오 스트리밍 품질'에서 '일반 화질'로 설정하신 경우 낮은 화질로 재생되어요.
* DRM security level이 3인 경우 최대 화질은 SD화질로 제한되어요. DRM security level 정보는 DRM info 등의 앱에서 확인이 가능해요.
위와 같이 진행 후에도 화질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래 [문의 등록 > 재생 및 사용 오류 > 재생 오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