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1. 왓챠 웹사이트에서 닉네임 옆 화살표 > 설정 > 화질 > '최대 화질'로 되어있는지 확인
2. 감상 시 다른 인터넷 창이 많이 열려있다면 잠시 닫아주세요.
3. 스트리밍 서비스는 네트워크 영향을 많이 받아요. 네트워크 속도를 확인해 주세요.
http://www.speedtest.net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해 주세요. FHD(1080p) 화질 영화의 경우 버퍼링 없이 감상할 수 있는 대략적인 다운로드 속도는 최소 40Mbps(5MB/s) 이상이에요.
4.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전원을 약 30초 정도 껐다가 다시 켜주세요.
5.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가 사물에 가려져 있다면 잠시 다른 곳으로 옮겨주세요.
6. 공용 네트워크(기숙사/카페/학교 등)를 사용하나요? 대부분의 공용 네트워크는 대역폭이 제한되어 네트워크 속도가 느릴 수 있어요.
7. 다른 Wi-fi 혹은 LTE가 있다면 연결 후 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8. VPN(ip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신 경우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VPN을 사용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혹시 크롬 브라우저로 재생 중이라면 아래 내용들도 진행해 주세요.
1.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진행 후 왓챠 실행
주소창에 chrome://settings/system 입력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을 해제 > 브라우저 재실행 후 왓챠 접속
2. DRM 모듈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주소창에 chrome://components 입력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 항목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 항목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다른 모든 항목 업데이트 > 브라우저 종료 및 재실행 > 'Widevine~' 항목 업데이트
3. 크롬 브라우저 삭제 후 재설치
4. 크롬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 데이터 삭제
주소창에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 입력 > 기간은 '전체 기간'으로 설정 후 삭제
위와 같이 진행 후에도 화질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래 [문의 등록 > 재생 및 사용 오류 > 재생 오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