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오류가 해결될 때까지 아래 11가지 방법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세요.
예시) 1번으로 해결 안되면 2번 진행 > 2번으로 해결 안되면 3번 진행 > ...
1. 최신 버전 업데이트
주소창에 chrome://settings/help 입력 > 현재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 최적의 감상을 위해 브라우저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세요.
2. 쿠키 및 캐시 데이터 삭제
주소창에 chrome://settings/clearBrowserData 입력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및 파일' 체크 > 기간 '전체 기간' 클릭 > '데이터 삭제' 클릭
3. 기기 재부팅
4. 크롬 브라우저 삭제 후 재설치
5. 보안 프로그램(은행 및 정부 기관 관련 보안 프로그램 포함), 크롬 확장 프로그램, 방화벽 확인
- 보안 프로그램을 일시적으로 비활성화 후 왓챠 재실행
- 크롬 브라우저 주소창에 chrome://extensions 입력 > 켜져 있는 모든 확장 프로그램 비활성화 > 왓챠 재실행
6. DRM 모듈 최신 버전 업데이트
주소창에 chrome://components 입력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의 '업데이트 상태 확인' 클릭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 항목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다른 모든 항목 업데이트 > 브라우저 종료 및 재실행 후 다시 업데이트 진행
7. 보호된 콘텐츠 허용 확인
주소창에 chrome://settings/content/protectedContent 입력 > '사이트가 보호된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음' 옵션 활성화
8. 크롬 브라우저에서 버퍼링이 심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비활성화
주소창에 chrome://settings/system 입력 > '가능한 경우 하드웨어 가속 사용' 해제 > 브라우저 재실행 후 왓챠 접속
9. Wi-fi 환경인 경우, 다른 Wi-fi 또는 LTE에서 재생 시도
10. Wi-fi 환경인 경우,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후 재생 시도
11. VPN(ip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 중이신 경우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VPN을 사용 중인지 확인해 주세요.
모두 진행한 이후에도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면 아래 [문의 등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
* 문제가 해결될 때까지 왓챠를 지원하는 다른 엣지, 파이어폭스, 웨일, 사파리 브라우저에서 감상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