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오류로 크롬캐스트 연결 시 아이콘이 안 보이거나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아래 내용들을 확인해 주세요.
1. 모바일 기기가 Wi-fi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크롬캐스트와 동일한 Wi-fi 상태에서 연결 가능해요.
2. 크롬캐스트 선을 뽑은 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3. 모바일 기기와 크롬캐스트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연결 시도해 주세요.
크롬캐스트 재부팅 방법 참고
4. 크롬캐스트를 리셋 및 재설정하신 후 다시 연결 시도해 주세요.
크롬캐스트 초기화 방법 참고
5. 모바일 왓챠 앱 > 설정 >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 왓챠 앱 재설치
6. Wi-fi 공유기 재부팅 후 연결 시도
7. 크롬캐스트와 Wi-fi 공유기 사이에 장애물 등으로 네트워크 신호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 혹시 LG 유플러스 셋톱 박스를 사용하시나요?
유플러스 셋톱 박스의 캐스트 연결을 통한 감상은 왓챠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 아니므로 감상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 기기에서는 캐스트를 통해 유튜브와 같이 저작권이 없는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만 왓챠 등 저작권이 걸려 있는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어요.
다만 해당 기기에서 공식적인 방법인 왓챠 앱 설치 후 재생은 가능해요. WATCHA 앱은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위와 같이 진행 후에도 여전히 아이콘이 안 보인다면 아래 [문의 등록 > 재생 및 사용 오류 > 재생 오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