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적인 오류로 크롬캐스트 연결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수 있어요.
이용 중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오류가 해결될 때까지 아래 7가지 방법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주세요.
예시) 1번으로 해결 안되면 2번 진행 > 2번으로 해결 안되면 3번 진행 > ...
1. 모바일 기기가 Wi-fi 상태인지 확인해 주세요. 크롬캐스트와 동일한 Wi-fi 상태에서 연결 가능해요.
2. 크롬캐스트 선을 뽑은 건 아닌지 확인해 주세요.
3. 모바일 기기와 크롬캐스트를 재부팅하신 후 다시 연결 시도해 주세요.
크롬캐스트 재부팅 방법 참고
4. 크롬캐스트를 리셋 및 재설정하신 후 다시 연결 시도해 주세요.
크롬캐스트 초기화 방법 참고
5. 왓챠 모바일 앱 > 오른쪽 상단 프로필 클릭 > '저장된 캐시 데이터 삭제' 클릭 > 왓챠 앱 삭제 후 재설치
6. Wi-fi 공유기 재부팅 후 연결 시도
7. 크롬캐스트와 Wi-fi 공유기 사이에 장애물 등으로 네트워크 신호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혹시 LG 유플러스 셋톱 박스를 사용하시나요?
유플러스 셋톱 박스의 캐스트 연결을 통한 감상은 왓챠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식이 아니므로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어요.
따라서 해당 기기에서는 캐스트 연결을 통해 유튜브와 같이 저작권이 없는 콘텐츠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만, 왓챠와 같이 저작권이 걸려있는 콘텐츠들은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을 수 있어요.
왓챠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방법인 왓챠 앱 설치 시 재생은 가능해요. 구글 Play 스토어에서 왓챠 앱 설치 후 이용해 주세요.
모두 진행한 이후에도 이용이 원활하지 않다면 아래 [문의 등록]을 통해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