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의 순서대로 하나씩 진행해 주세요.
꼭 7 가지 사항 모두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브라우저를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웨일 주소창에 whale://help 입력 > 현재 버전 확인 및 업데이트
* 최적의 감상을 위해 브라우저는 항상 최신 버전으로 유지해 주세요.
2. 웨일 브라우저의 쿠키 및 캐시 데이터 삭제
웨일 주소창에 whale://settings/clearBrowsingData 입력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에서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와 '캐시된 이미지 또는 파일'을 삭제해 주세요.
* 삭제 시 시간은 '전체 기간'으로 설정해 주세요.
3. PC 혹은 노트북 기기 재부팅
4. DRM 모듈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세요.
웨일 주소창에 whale://components 입력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 항목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 Widevine Content Decryption Module 항목이 업데이트되지 않는 경우 아래 절차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다른 모든 항목 업데이트 > 브라우저 종료 및 재실행 > 'Widevine~' 항목 업데이트
5. 웨일 브라우저 삭제 및 재설치
6. Wi-fi 환경인 경우, 다른 Wi-fi 또는 LTE에서 재생 시도
7. Wi-fi 환경인 경우,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 진행 후 재생 시도
위와 같이 진행하신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다면 아래 [문의 등록 > 재생 및 사용 오류 > 재생 오류]를 통해 문의해 주세요.
* 문제가 해결될 때 까지 왓챠를 지원하는 크롬, 엣지, 파이어폭스, 사파리 브라우저에 감상 부탁드려요.